힐링의 섬, 자연유산의 섬 제주도로 떠나요
힐링의 섬, 자연유산의 섬 제주도로 떠나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직업재활센터 문화체험 캠프

▲ 구미직업재활센터 제주도 2박3일 문화체험 캠프

[루나글로벌스타] 구미시 소재 장애인보호작업장인 구미직업재활센터에서는 훈련장애인과 종사자 35명이 30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세계자연유산의 섬 제주도로 문화체험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첫째날 김녕미로공원에서 미로탈출 미션 수행과 제주오션파크 물놀이 체험을 하며, 둘째날은 세계지질공원인 엉알해안 관람, 퍼시픽랜드 관광, 서귀포 잠수함 체험을 하며, 셋째날은 약천사 관광, 허브동산 견학, 승마체험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체험 캠프를 준비한 전화진 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훈련 장애인들의 평소 문화체험 및 제주도여행 욕구를 반영해 준비했고 지역사회로의 자립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많은 부분에서 장애인 스스로가 움직이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이번 캠프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고조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류은주 사회복지과장은 “제주도로 문화체험 캠프를 통해 그 동안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 바라며, 앞으로도 구미시는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했다.

한편, 구미직업재활센터은 관내 유일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지역 내 장애인의 직업상담, 직업능력평가, 직업적응훈련, 작업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 PU TOP 코팅 장갑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