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 앨범, 초동 기록 154% 성장
크래비티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 앨범, 초동 기록 154%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루나글로벌스타 이지훈 기자] '2020 슈퍼루키' 크래비티(CRAVITY)가 4개월 만에 초고속 신보를 발표한 가운데, 다방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이목을 끌었다.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에 따르면, "크래비티는 지난 24일 발매 된 두 번째 미니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SEASON 2.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8만 2,254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8월 넷째주 (2020.08.24 ~ 2020.08.30) 주간 음반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지난 4월 발표한 데뷔 앨범 '크래비티 시즌 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의 기록인 5만 3,160장 대비 약 154% 성장한 수치를 보이며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렸다.

앞서 크래비티는 올해 데뷔한 신인 중 가장 주목받는 슈퍼루키 그룹으로 데뷔 앨범으로 한터차트 상반기 음반차트 신인부문 1위,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상반기 앨범 차트' 20위에 올랐고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7개지역 1위, 빌보드 소셜50 12위 등을 기록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며, 최근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서 신인상까지 거머쥐었다.

크래비티의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는 아홉 멤버들의 타오르는 불꽃 같은 열정을 담은 앨범으로 멤버 세림과 앨런이 크래비티의 탄생 스토리와 맞물리는 '빌리버'와 '리얼라이즈' 두곡의 첫 작사 작업에도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타이틀 ‘Flame(플레임)’은 자신들의 한계마저 깨부수기 위한 뜨거운 의지를 담은 격렬한 멜로디와 함께 한층 발전한 멤버들의 팀워크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또, 크래비티는 음악방송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브이라이브 '컴백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브이 쿠키 채널 '같이 먹어요'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높은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불꽃같은 열정을 담은 신곡'플레임'으로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며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