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군, 트로트 ‘한잔해’ 화재경보기 대표 음원으로 재탄생
박군, 트로트 ‘한잔해’ 화재경보기 대표 음원으로 재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황선일 에디터]

사진 제공=오케이컴퍼니그룹
사진 제공=오케이컴퍼니그룹

한잔해로 유명한 트로트가수 박군이 소방청 화재 경보기 공익광고에 발탁해 촬영을 마치고 소방청 유튜브을 통해 공개했다.

주택용화재경보기 설치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트로트 ‘한잔해’를 개사해서 음원과 뮤직비디오 형식의 콘텐츠가 제작 되었다.

지난 26일 소방청은 유튜브 채널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씐나는 화재경보기 설치쏭~~ "화재 경보기 설치 해'를 공개했다 . 

최근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박군의‘한잔해’란 곡을 개사해서 만들게된 화재경보기 설치 홍보가요는  화재경보기의 필요성과 설치권장 내용을 반복적인 노랫말로 불러서 쉽게 기억하고 지속시킬 수 있도록 했다.

소방청이 직접 개사한 가사와 원곡자인 박군이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서 개사곡에 맞춰 기존의 안무 동작에 경보기 설치동작을 응용해서 영상의 재미를 높였다. 뮤직비디오는 5월 말부터 소방청 공식 유튜브 채널 게시를 포함해 전국 소방서와 지자체 등에 배포되어 적극적인 대민 홍보활동에 나섰다. 

소방청 관계자는 “인기가요를 개사해서 공익적 소방홍보 노래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 이 곡을 활용한 이벤트 등을 통해 모든 주택에 화재경보기가 설치될 때까지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케이컴퍼니그룹 대표 조성환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박군의 한잔해를 개사, 화재 경보기 설치송을 만드는 특별한 프로모션 참여에 감사드리며, 박군과 함께 회사에서도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