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아이튠즈 56개국 1위ㆍ가온차트 이어 '한터차트' 글로벌 차트 점령
이달의 소녀, 아이튠즈 56개국 1위ㆍ가온차트 이어 '한터차트' 글로벌 차트 점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사진 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루나글로벌스타 최동민 기자]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새로운 기록들을 만들어내고 있다.

18일 오전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글로벌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의 미니앨범 2집 '해시'(#)의 한정반 A는 2위, 한정반 B 3위, 일반반 A가 4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차트는 전 세계 팬들이 직접 정품 인증해 만들어가는 신개념 음악 차트로 알려져 더욱 의미가 깊다.

뿐만 아니라 이달의 소녀의 '해시'는 지난 6일 2020년 6주 차 가온차트 일간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되며 화력을 입증해 보인 바 있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지난 5일 컴백 후 미국 빌보드 7개 차트에 진입하며 또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었다. 또한 ‘해시’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쏘왓’(So What)은 월드 디지털 세일즈 송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특히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이슈 1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로 정상을 찍으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신곡 ‘쏘왓’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