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아이튠즈 앨범 차트 47개국 1위로 '자체 신기록 경신'
이달의 소녀, 아이튠즈 앨범 차트 47개국 1위로 '자체 신기록 경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소녀
이달의 소녀 ⓒ최동민

'글로벌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강렬한 외침에 전 세계가 응답했다.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는 5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해시'(#)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쏘왓'(So Wha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6일 0시 기준(한국시간) 이달의 소녀의 미니앨범 '해시'(#)는 미국을 비롯해 영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필리핀,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대만, 태국, 터키, 베트남, 오스트리아, 칠레, 덴마크,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 4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얻었다.

이는 이달의 소녀의 자체 신기록이며, 지난 앨범들보다 2배 높은 기록이므로 더욱 의미가 깊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So What'도 아이튠즈 차트를 비롯해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컴백과 동시에 자체 기록 경신을 시작했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발매 직후 국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된 것은 물론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토픽 1위에 랭크되며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달의 소녀 미니앨범 '해시'(#)는 타이틀곡 '쏘왓’(So What)을 포함해 ‘해시’(#), ‘넘버원’(Number 1), ‘오 (예스 아이 엠)’(Oh (Yes I Am))’, ‘땡땡땡’, ‘365’까지 총 6곡으로 구성됐으며, 타이틀곡인 ‘쏘왓’(So What)은 웅장한 베이스와 시그니처 혼스탭의 조화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곡이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오늘(6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루나글로벌스타 최동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