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그대의 하루를 위로할 노래
지친 그대의 하루를 위로할 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성듀오 '디에이드'
혼성듀오 '디에이드'

[루나글로벌스타 황선일 에디터]

우리는 모두 힘들다. 하물며 때아닌 세계적인 질환으로 더욱 조심해야 하는 시기. 또 하루를 살아낸 당신을 위로할 노래들을 추천해본다.


디에이드 하루

이미 어쿠스틱 콜라보 시절 제목부터 대놓고 위로를 주는 노래 '응원가'를 발표했던 혼성듀오 디에이드의 하루는 2017년 방영한 추리의 여왕 시즌1의 OST이기도 하다. 특유의 어쿠스틱 멜로디에 하루 위에 아로새겨진 수많은 기대와 수많은 꿈들. 또 이렇게 하루를 살아내는 거야. 고단한 하루를 더 이상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문빛 토닥여줘

여성뮤지션 문빛의 토닥여줘는 2019년 11월 14일 수능 당일 발매되었다는 특이점이 있다. 그리고 그 가사를 들여다보면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일이 생길거라고, 힘들어도 지나고 보면 추억이고 다 잘될거라고 희망을 문빛의 맑은 음색으로 노래한다. 당일 고생했을 수험생도, 매일을 살아가는 사람들도 토닥여주는 귀여운 노래.


유애포 수고했어

오늘 하루 너무 힘들었는데 칭찬해주는 사람도 없다. 이 노래를 재생해보자. 플레이를 하자마자 수고했어 난 알아 너는 정말 잘했어로 시작하는 가사는 그래 나는 수고했고 잘했다는 믿음을 갖게 해준다. 그리고 수고했다고 한번 외치고 다시 달려보자. 난 잘해왔다고 잘 될 수 있다고 다시 한번 나에대한 다짐을 할 수 있게 한다.

옥상달빛 수고했어 오늘도

2011년 발매 이후 커버도 많이 되었고 이제는 너무나 유명한 수고했다는 노래. 지난 주 데뷔 10주년을 맞은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 아무도 너의 슬픔에 관심 없대도 난 늘 응원해. 우리는 누군가의 응원이 필요하다.

소녀시대 힘내

이 노래가 수고했어 오늘도 보다도 오래되었다. 위로하는 노래라고 꼭 처지고 어쿠스틱이어야만 할 필요는 없지않은가. 신나게 이만큼 왔으니 힘을 내자고 하는 소녀들의 목소리. 스포츠 경기장에서 응원가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규년 2020-01-28 23:35:31
디에이드 노래 짱 좋은 거 많이 좀 알아줬으면ㅜㅜ

댜니짱 2020-01-28 23:23:18
디에이드 노래 좋죠 ㅠㅠㅠㅠ 어쿠스틱콜라보에서 이름 바뀐거 많이들 알아줬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