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리와인드, 올해부터 IMDB에 전문가 비평·리뷰 부문 기사 제공
씨네리와인드, 올해부터 IMDB에 전문가 비평·리뷰 부문 기사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네리와인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 사진=씨네리와인드
씨네리와인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 사진=씨네리와인드

 

 

[루나글로벌스타 정지호 기자] 온라인 무비 매거진 '씨네리와인드'(발행인 한재훈)가 2020년부터 인터넷 무비 데이터베이스(IMDB)에 전문가 평론-리뷰(Critics)를 아웃링크 형식(External Reviews)으로 제공한다.

씨네리와인드 측은 "올해부터 씨네리와인드가 제공하는 기사 중 일부 기사를 IMDB에 전문가 리뷰-비평 부문에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IMDB에 등록되는 기사에 대해"영화 기사 중 리뷰, 평론, 칼럼이 해당되며, 등록될 글은 국내 영화를 포함해 IMDB에 등록된 전 세계 모든 영화"라고 말했다.

등록되는 기사는 IMDB 홈페이지에 씨네리와인드닷컴으로 표기되며, 극장용 영화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아마존 영화, TV-Series, 드라마 등이 포함된다.  

인터넷 무비 데이터 베이스(IMDB)는 아마존닷컴이 운영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다. 1990년대에 만들어져 영화, 배우, 텔레비전 드라마, 비디오 게임 등에 관한 200만여 개 이상의 영화, TV,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과 400만여 명 이상의 출연진, 스태프를 포함하여 1억여 개가 넘는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영화 사이트 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사용자가 적지만, 해외에서는 이용자 층이 매우 넓다. 

한편 씨네리와인드는 2019년에 창간된 영화-문화 언론사로, '달빛 아래, 영화 한 잔' 등을 저서한 한재훈 작가가 창간했다. 상업 영화, 독립 영화, 예술 영화 등 다양한 작품의 리뷰, 칼럼, 평론 등의 심층적인 글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