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새 앨범 '이방인' 2만여장 판매량 기록... 평론가 호평 이어져
이센스 새 앨범 '이방인' 2만여장 판매량 기록... 평론가 호평 이어져
  • 최동민 기자
  • 승인 2019.08.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스츠앤네이티브스
비스츠앤네이티브스

[루나글로벌스타 최동민 기자] 래퍼 이센스의 새 앨범 ‘이방인’에 대한 평단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센스의 ‘이방인’은 예약판매 개시 3일만에 한정반 17,000장을 판매하고, 현재까지 2만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힙합씬에서 이례적인 판매량을 기록중이다.

 

이센스의 ‘이방인’은 가온차트 19년 30주차 앨범 판매 차트 4위를 기록한데 이어, 방탄소년단(BTS), 강다니엘, NCT DREAM, EXO의 세훈&찬열, 백현 등 수많은 아이돌 음반들이 장악하고 있는 7월 월간 음반 판매차트에도 24위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각 평론 매체들에서 이센스의 ‘이방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자신의 첫번째 정규 앨범 ‘The Anecdote’에 이어 음반 판매량과 평단의 호평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모양새다. 

 

웹진 ‘리드머’에서는 올해 발매된 국내 힙합 앨범 중 최고 평점인 4점을 부여했다. 리드머는 앨범 리뷰에서 이센스의 ‘이방인’ 앨범을 ’씬의 한가운데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그(이센스)만이 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자기고백’이라고 호평했다.

 

평론웹진 ‘음악취향Y’에서는 ‘이방인’ 타이틀곡 ‘CLOCK’에 필진 평균 별점 5개 만점 중 4개를 부여했다. 김성환 평론가는 ‘그(이센스)의 랩 능력과 메시지 구사력만큼은 긴 공백 속에서도 전혀 녹슬지 않았고 오히려 숙성되었다’며 극찬하였고, 유성은 평론가는 '유행의 관성을 버리고도 자신의 현재, 과거, 미래를 가사로 옮겨 힙합으로 풀어내는 능력은 여전히 탁월하다.’며 치켜세웠다.

 

평론전문매체 IZM의 김도헌 평론가 역시 ‘여느 때보다 공격적이고 확신에 찬 퍼포먼스가 빛난다.’고 이센스의 ‘이방인’을 호평했다.

 

한편, 4년 만의 새 앨범 ‘이방인’ 을 발매한 이센스는 다양한 인터뷰와 활발한 공연 활동을 이어가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