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가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TOP5에 올랐다
이달의 소녀가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TOP5에 올랐다
  • 박예진 기자
  • 승인 2019.02.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소녀 /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 소녀 /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루나글로벌스타 박예진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이번에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남겼다.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27일 "이달의 소녀의 리패키지 앨범 'X X'(멀티플 멀티플)이 26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앨범 차트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 차트에서 방탄소년단(1~3위)에 이어 4위를 차지했으며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5위권에 안착하며 명실상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걸그룹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달의 소녀의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은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를 포함해 '멀티플 멀티플'(X X), '위성'(Satellite), '큐리어시티'(Curiosity), '색깔'(Colors), '웨어유엣'(Where you at)까지 6곡의 신곡과 더불어 총 12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발매 전부터 '사전 예약 완판'의 기록을 보여주며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팝 탑 앨범 차트에서 미국, 오스트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 총 26개국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낸 바 있다.

이달의 소녀는 걸그룹에선 볼 수 없었던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칼군무가 돋보이는 '버터플라이'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