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박물관, 제5회 대전음악제 참가자 모집
대전시립박물관, 제5회 대전음악제 참가자 모집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9.02.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대전시립박물관이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2019년‘제5회 대전음악제’에 참여할 음악인과 음악 단체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대전음악제는 대전시립박물관과 한국음악협회 대전시지회, 순수예술기획이 공동 주최하는 음악회로 도안 신도시를 중심으로 새로운 문화 공간 개척과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된 행사다.

대전문화예술의 본질과 정체성에 대한 고민으로 시작된 이 음악제는 ‘음악 하기 좋은 도시, 대전’, ‘지역 정체성에 중심을 둔 축제’구현을 목표로 한다.

2019년 대전음악제 참가 지원은 대전에 거주하거나 현재 대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 단체(음악인) 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장르는 클래식, 성악, 타악, 국악, 퓨전음악, 보컬밴드 등 다양한 장르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제5회 대전음악제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오후 3시 대전시립박물관 B동 1층 로비(특설 공연장)에서 한 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208회 공연을 기록하고 있는 대전음악제의 모든 공연은 음악인들의 순수한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전음악제 이상철 예술 총감독은 “대전의 음악인들이 대전음악제를 통해 대전의 신진 단체와 전문 음악 단체가 지역민과 음악으로 소통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지역 예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음악 축제로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양식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