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에이핑크, 8년차 아이돌 그룹 징크스 깨고 하나로 모인 에이핑크 [리뷰:L]
'컴백 D-1' 에이핑크, 8년차 아이돌 그룹 징크스 깨고 하나로 모인 에이핑크 [리뷰:L]
  • 황선일 객원기자
  • 승인 2019.01.06 23: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루나글로벌스타] 1월5,6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에이핑크의 다섯번째 단독콘서트 2019 핑크컬렉션 레드&화이트가 열렸다. 

가장 최근 활동곡이었던 1도없어로 막을 올린 공연은 에이핑크에게 첫 공중파 1위를 안겨준 노노노, 하늘높이로 이어졌다. 리더 박초롱은 하늘높이는 보통 공연의 막바지에 하던 곡인데 이번에는 처음부터 달려보자고 앞으로 배치했다며 끝까지 함께 즐길것을 당부했다. 

돌출무대에서 이어진 곡을 선보인 에이핑크는 컴백전날 진행되는 콘서트임을 언급하며 7일 나올 신곡을 통해 팬들이 따뜻해지기도 기원했다. 

2019년 계획을 말해보는 시간에 윤보미는 가족, 팬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에 이어 유튜브 열심히 하기를 꼽으며 아직 구독하지 않은 멤버에 구독을 요청하기도 했다.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멤버별 개인무대에서 정은지는 퀸의 위 윌 락유, 위 아 더 챔피언 을 통해 가창력을 폭발시키며 sk핸드볼경기장을 자신의 목소리로 가득 채웠다. 

김남주는 자신의 오디션곡이었다고 밝힌 유 고 걸을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윤보미의 하바나에는 댄스스포츠 차차도 등장해 판다들의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이어 손나은은 크리스마스는 지났지만 자신은 1년 중 크리스마스를 가장 좋아한다며 산타 텔미 무대를, 오하영과 박초롱은 평소에 좋아한다고 하며 각각 아이비의 아하, 찰리푸스의 'done for me'를 무대에서 보여주었다.

개인무대의 소감들을 전하는 시간에 정은지는 에드립을 통해 팬들과 함께 '보헤미안 랩소디'의 명장면을 재현해보기도 했다. 이어 의상도 화이트로 바뀌며 데뷔곡 '몰라요' 무대가 펼쳐졌고, 팬들을 위한 노래 '네가 손짓해주면' 무대가 끝나고 나서는 7일 발매될 신곡 %%의 무대를 공개하기도 했다. 

마지막 곡을 앞두고 손나은은 "새해부터 콘서트로 함께해서 고맙고 행복하다. 팬들에게 힘이될 수 있어 고맙고 팬들도 자신들에게 힘이 된다.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해주고 올해도 좋은추억 가득하자"고 소감을 전했다.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에이핑크 /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정은지는 "2019년 첫 목표가 콘서트인데 벌써 이루었다. 준비 과정은 힘들어도 애정 어린 눈빛들에 힘이 난다. 19년 1년 2컴백 꼭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오하영은 "무대에서 사랑받는 느낌에 항상 고맙다. 앞으로도 그런 눈길들 부탁한다"고 말했고, 윤보미는 "8년 동안 함께해줘서 감사하다. 팬들 항상 힘이 되어주어 고맙고 고마운게 너무 많다. 그리고 한가지 에이핑크 영원하자라는 말은 꼭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초롱은 "한해 한해 갈수록 무대들이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지날수록 무대에서 더 열심히 하도록 노력중이기도 하고 아쉬움도 추억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김남주는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를 열 수 있다는 점에 감사하다. 항상 판다봉으로 가득 채워줘서 감사하고 힘이난다. 판다들이 없으면 우리는 무존재이다. 앞으로도 우리를 채워달라"고 소망을 밝혔다. 

마지막곡을 앞두고 깜짝등장한 '판다에게 에이핑크란?'이라는 영상과 팬들이 들고있는 나에게 에이핑크란 ___다. 라는 빈칸 속을 전부, 인생, 나의 20대, 함께 걸어온 419 걸음, 산소 등의 문구로 채워넣은 모습을 보고 에이핑크 멤버들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그리고 앵콜을 전하며 공연은 마무리되었다. 객석 의자가 있었음에도 세시간여 동안 자리에 일어서서 에이핑크와 호흡한 판다들은 지난 8년간 이어진 끈끈한 관계를 보여주기 충분했고 에이핑크도 왜 오랜기간 최정상 걸그룹을 지키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에이핑크는 7일 8번째 미니앨범 percent를 통해 컴백활동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의아들 2019-01-06 23:52:43
사진과 생생한 정보 잘 써주셨네요 ^^ 자주 공연장에서 소통해요..^^

쿡쿡 2019-01-06 23:51:14
우와 에핑이 벌써 8년차라니! 시간 너무 빠르네요 멤버들은 여전히 예뻐용 신곡도 기대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