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아트하우스 2019년 첫 클래스 '영화로 나를 쓴다' 개최
CGV 아트하우스 2019년 첫 클래스 '영화로 나를 쓴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CGV아트하우스가 영화 에세이 및 리뷰쓰기 입문 강좌를 선보인다.

CGV아트하우스는 다가오는 2019년 첫 클래스로 ‘영화로 나를 쓴다 : 영화감상 재미있고 공감되게 쓰는 법(이하 ‘영화로 나를 쓴다’)’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강좌는 2019년 1월 2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1월 2일 제외) 저녁 7시 30분 CGV 씨네 라이브러리(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內)에서 열린다.

‘영화로 나를 쓴다’는 영화에 대한 ‘에세이’와 ‘리뷰’ 등을 재미있고 공감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연이다. 영화 장면 묘사, 원작 도서 비교 등 풍부한 강의 소재와 실전 리뷰, 문장 필사 등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클래스의 재미는 물론 깊이를 더했다.

먼저 1강 ‘글쓰기의 기본, 영화 리뷰쓰기의 기본’에서는 내가 어떤 글을 쓰고 싶은지 탐색하는 과정을 거쳐 글쓰기를 시작하는 방법과 글을 맺어보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2강 ‘영화 장면을 글로 옮기기’와 3강 ‘글 다듬기, 퇴고하기’에서는 영화 에세이를 작성하는 법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운다. 영화 장면을 글로 생생하게 묘사하는 법과 작성한 글을 스스로 되돌아보고 고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어지는 4강과 5강에서는 영화와 원작 도서, 영화와 영화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영화 리뷰 작성하는 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려준다. 4강에서는 ‘위대한 개츠비’, ‘레볼루셔너리 로드’ 등의 명작을 원작도서와 함께 참고 자료로 만날 수 있다. 마지막 강의인 5강에서는 세계적인 거장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대표작들을 통해 유사한 장면 연출을 감상하고 비교해보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 배운다.

클래스 수강생들에게는 매주 필사 과제가 주어지며 3강 종료 후에는 1편의 영화 리뷰를 제출해야 한다. 수강생들이 제출한 과제를 통해 글쓰기에서 흔히 나타나는 실수 유형들을 익히고 본인의 글을 완성하는 법에 대해서도 배워본다.

이번 강좌를 함께할 이다혜 북칼럼니스트는 영화전문매거진 ‘씨네21’의 기자로, 팟캐스트 ‘이동진의 빨간책방’ 고정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CGV아트하우스 정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이다혜의 북클럽’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영화가 너의 고민을 들어줄거야’, ‘책읽기 좋은 날’ 등이 있다.

CGV아트하우스 클래스 ‘영화로 나를 쓴다’는 영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 인원은 90명이며, 수강료는 12만원이다. 매주 제공되는 필사 과제와 영화 리뷰를 모두 제출한 수강생에게는 참고 도서 6편 중 1종을 선물한다. 클래스 기간 중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내 투썸플레이스를 이용하는 수강생에게는 커피 메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CGV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GV아트하우스 박지예 팀장은 “‘영화로 나를 쓴다 : 영화감상 재미있고 공감되게 쓰는 법’은 영화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글로 더욱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입문 강연”이라며 “이다혜 북칼럼니스트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영화 감상법부터 퇴고까지 탄탄한 기초에 토대한 실용적인 글쓰기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이번 강연을 통해 나만의 글쓰기를 시작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