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오늘(17일) 오후 6시 마감...신청 방법·유의사항은?
2019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오늘(17일) 오후 6시 마감...신청 방법·유의사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쳐
/ 사진=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쳐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2019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기간이 17일(오늘) 마감된다.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은 ▲Ⅰ유형(학생직접지원형) ▲Ⅱ유형(대학연계지원형) ▲다자녀 ▲지방인재 등 4개로 분류되며 Ⅰ유형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하는 소득 8구간(분위) 이하 대학생으로 구분된다. 

국가장학금 신청 대상은 재학생과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이다. 2019학년도 수능을 치른 예비 대학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모바일 앱이나 PC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다. Ⅱ유형은 대학연계지원형 참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신청 가능하고, 다자녀는 소득 8구간 이하, 미혼인 만 22세 이하, 셋째 아이 이상 1~3학년이 국가장학금 대상이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진행하고 제출 서류 목록을 확인한 뒤 서류 사진을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관련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 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다. 

국가장학금은 1차와 2차 신청 기간이 있으며, 2차 신청기간 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다만 재학생일 경우 1회차에 신청을 원칙으로 하기에, 재학생들은 2차 신청 이 불가하고 2차에 신청할 경우 심사 과정에서 자동 탈락된다.   

한편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성적 등의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으며, 학기 등록금 필수경비(입학금, 수업료)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득 분위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