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7일 하루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 연다
스타벅스, 17일 하루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 연다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2.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스타벅스는 17일 하루동안 매장 내 '하이파이브' 그림에 손바닥을 대면 음료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 주는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고객과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날 주문 공간에는 '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라는 안내문이 붙고, 스타벅스 직원의 감정 노동을 이해한다는 취지로 하이파이브 그림에 손바닥을 대면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사이렌 오더와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등 일부 음료는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스타벅스는 앞서 13일 직업건강협회와 '감정 노동 관리 및 교육 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행된 고객응대 근로자의 건강 보호조치 등을 담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맞춰 직업건강협회 등 외부 전문 기관과 협력해 감정노동 수준 진단 과정을 갖고 파트너 보호 매뉴얼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립했다. 

이를 통해 고객갈등 조정 위원회 활동을 비롯해 감정 노동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과 건강보호, 감정 소진 극복 프로그램, 전문 심리 상담 등 파트너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