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쿨포스쿨, 대만 왓슨스 추가 입점..."중화권 공략 시작"
투쿨포스쿨, 대만 왓슨스 추가 입점..."중화권 공략 시작"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2.1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쿨포스쿨 대만 / 사진=미디컴
투쿨포스쿨 대만 / 사진=미디컴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올 12월 대만 내 최다 매장을 보유한 대형 드럭스토어 ‘왓슨스(Watsons)’에 추가 입점하며 중화권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14일 밝혔다.

최근 대만 젊은 층 사이에서 국내 뷰티 상품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한국 화장품 5위 수출국이자 아시아 최대 잠재 시장으로 떠오른 대만은 화장품 구매 시 다른 유통 채널에 비해 드럭스토어 이용률이 높다.

이에 2012년 단독 매장을 통해 대만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투쿨포스쿨은 지난 2월 대만 왓슨스 첫 입점 이후 최근까지 총 45개 점에 입점을 완료했다. 2019년에는 200여개 지점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코스메드(COSMED), 포야(POYA), 토모즈(Tomod's) 등 대만의 유명 드럭스토어 입점은 물론, 5개의 단독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투쿨포스쿨은 내년까지 대만 전역에 총 750여개의 판매처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만 시장 공략을 위한 투쿨포스쿨의 주력 제품은 중국에서 상위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바이로댕 3종(쉐딩, 하이라이터, 블러셔)’과 대만 여성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색조라인이다.

한편, 투쿨포스쿨은 2016년 9월 중국 패션 그룹 하선(Harson)과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맺은 뒤 중국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11월 11일 광군제 하루 동안 전년 대비 약 126% 성장한 10억 6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중국 내 투쿨포스쿨의 높은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