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 수능날 꼭 챙겨야 할 필수 품목은?
'수능 D-1' 수능날 꼭 챙겨야 할 필수 품목은?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1.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2019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수능을 잘 보는 것일 것이다. 수능 당일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 수험표, 컴퓨터용 싸인펜, 샤프

수험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험장 위치와 수험생 정보를 담은 수험표일 것이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와 신분증을 가지고 시험장에 설치된 시험관리본부에 신고해 재발급 받아야 한다. 답을 체크해서 내야 하니 컴퓨터용 싸인펜도 필수이며, 샤프나 필기도구도 꼭 들고 가야 한다.

 

▶ 신분증

어느 곳이든 시험을 보러 갈 때는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챙겨가는 게 필수! 주민등록증이 있다면 주민등록증을 가져가고, 이외에도 여권,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등으로 신분을 증명할 수 있다.

 

▶ 아날로그 시계

수능장에 전자 손목 시계나 기타 전자 기기는 절대 반입 불가다. 시험장에서는 시계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게 원칙이므로, 아날로그 손목 시계를 꼭 챙겨가야 한다. 지난 수능 시험에서도 72명의 수험생이 휴대폰, 전자기기 등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해 성적이 무효로 처리되었으니 조심할 것!

 

▶ 초콜릿

수능 시험을 볼 때 초콜릿을 챙겨가는 것은 중요하다. 피곤함이 몰려와 정신이 혼미해질 때, 초콜릿을 입에 넣어주는 것만으로도 카페인으로 집중도를 높여주고, 포만감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에게 도움이 될 정도로만 먹으면 된다.

.

▶ 가채점표

가채점표는 수능시험지에 적어낸 답을 적어서 시험이 끝난 후 가채점 할 수 있도록 한 종이다. 수능 결과가 12월에 나올 때까지 무작정 기다릴 수는 없으니 가채점표를 통해 미리 대략적인 점수와 등급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