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 올해 수능 보는 아이돌
'수능 D-2' 올해 수능 보는 아이돌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1.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까지 단 이틀만이 남았다. 올해에는 약 59만 명의 수험생이 수능에 응시한다. 그리고 올해에도 학업과 활동을 병행해 온 아이돌이 수능을 칠 예정이다. 오는 15일 수능을 보는 아이돌에는 누가 있을까?

 

아이즈원(IZ ONE) '김채원'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엠넷 '프로듀스 48' 출신인 김채원은 현재 그룹 아이즈원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수능을 본다. 2000년 생으로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김채원은 비주얼, 보컬, 댄스 모두 부족함이 없는 밸런스형 캐릭터로, '프로듀스 48' 당시 분량이 많지 않았음에도 꾸준한 노력으로 데뷔했다. 엠넷 프로듀스 시리즈 사상 최초로 단 한 번도 이전 순위 발표식에서 데뷔조에 든 적이 없다가 마지막에 데뷔에 성공한 케이스로 화제가 됐고, 데뷔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달의 소녀(LOONA) '희진', '현진'

/사진=최영철 기자
/사진=루나글로벌스타 최영철 기자

이달의 소녀 희진(본명 전희진)과 현진(본명 김현진)은 각각 그룹의 첫 번째, 두 번째로 공개된 멤버이다. 매달 한 명씩 멤버들을 공개한다는 특이한 방식으로 주목받아온 이달의 소녀의 희진은 2016년 10월에, 현진은 2016년 11월에 각각 솔로로 데뷔했다. 그리고 올해 8월, 이달의 소녀는 완전체로 데뷔했다. 희진은 팀 내에서 비주얼과 매력적이고 특이한 음색을, 현진은 비주얼과 여성스러운 보이스를 맡고 있다.

 

위키미키(Weki Meki) '최유정', '루아'

/사진=루나글로벌스타 김재용 기자
/사진=루나글로벌스타 김재용 기자

판타지오에서 선보인 걸그룹 '위키미키'는 지난 10월 싱글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했다. '프로듀스 101' 출신인 최유정과 김도연이 속한 그룹으로, 초반에 화제가 되었던 그룹이다. 루아는 2000년생, 최유정은 1999년생인데, 최유정은 올해 고3이어서 2000년생들과 함께 수능을 치른다.

 

▶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승민', '현진'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 승민과 현진 역시 같은 날 수능시험을 앞두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월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4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세 번째 미니음반의 타이틀곡 '아이 엠 유'로 최근까지 활발하게 활동했다.

이외에도 다이아 솜이,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골든차일드 최보민, 더보이즈 선우·활 등이 이번 수능에 응시한다. 수험생들과 같은 2000년 생인 에이프릴 양예나-레이첼, 워너원 배진영-이대휘, 트와이스 채영, 아스트로 윤산하, 엔시티 해찬 제노 재민 등은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오는 19일 첫 번째 정규 앨범 '1¹¹=1(POWER OF DESTINY)' 발표를 앞둔 워너원 배진영은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올해는 시험을 치지 않는다. 또한 최근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를 발표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트와이스 채영 역시 올해 수능은 건너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