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탠 리, 향년 95세로 별세..."영원한 마블의 마스코트"
[★할리우드] 스탠 리, 향년 95세로 별세..."영원한 마블의 마스코트"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1.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마블의 아버지인 스탠 리가 세상을 떠났다.

스탠리 마틴 리버(이하 스탠리)가 12일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A)의 한 메디컬센터에서 폐렴 투병 중 세상을 떠났다. 향년 95세.

스탠리 대변인은 "월요일 LA 스탠리의 집에서 건강이 악화돼 응급 의료 지원을 요청했고, 의료센터로 이송됐으나 이날 별세했다"고 전했다. 몇 해 전부터 폐렴으로 투병 중인 스탠리는 호흡곤란으로 병원을 급히 찾았지만 끝내 눈을 감았다.

마블은 공식 SNS를 통해 '스탠리의 별세에 큰 슬픔을 갖고 추모한다'는 글을 남겼고, 마블의 영원한 경쟁상대 DC 또한 '그는 우리가 히어로들을 보는 관점을 바꾸게 만들었다. 현대 코믹스는 언제까지나 그의 흔적을 가진채 이어질 것이다. 그의 전염성 강한 열정은 은 왜 우리가 처음 이 스토리들과 사랑에 빠졌는지 알려줬다. 엑셀시어 스탠!'이라고 공식적으로 추모했다.

스탠리는 스파이더맨·헐크·닥터 스트레인지·판타스틱4·데어데블·블랙 팬서·엑스맨·아이언맨·토르 등 수많은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창조한 인물이다. 이후 마블 코믹스 편집장과 마블 엔터테인먼트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의 시리즈들에 카메오로 등장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