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앞둔 아이즈원, 방송 출연 반대 국민 청원 등장.."우익 연예인 KBS 출연 반대"
데뷔 앞둔 아이즈원, 방송 출연 반대 국민 청원 등장.."우익 연예인 KBS 출연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오늘(29일) 공식적으로 데뷔를 앞둔 가운데, 일부 누리꾼들이 아이즈원이 공영 방송에 출연하는 것을 반대하는 청원을 올렸다.

26일 방송된 KBS2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에는 아이즈원의 데뷔 티저 영상이 전파를 탔다. 이후 '뮤직뱅크' 시청자 게시판에는 "일본 우익 연예인 아이즈원의 출연을 반대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급기야 지난 28일에는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일본 우익그룹 아이즈원의 공영 방송 출연을 금지시켜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청원자는 "'프로듀스48’은 엠넷의 프로듀스101과 일본의 AKB48 협업으로 만들어진 방송이다. AKB48은 일본 우익 활동에 적극적인 그룹이고, 이번에 아이즈원으로 데뷔하게 된 멤버 중에도 우익 관련 콘서트 등에 참여한 전력이 있는 멤버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개인의 사적인 영리활동을 막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KBS에 출연하는 것은 좀 다르다고 생각한다. KBS는 방송법에 의거한 국가 기관 방송이고 일반 국민들의 수신료도 받는 방송국이다. 사기업인 엠넷에 출연하는 것과 공영방송인 KBS에 출연하는 것은 그 궤가 다르다고 생각하다"며 "공영방송인 KBS, MBC, EBS에는 아이즈원이 출연하지 못하게 해 달라"고 말했다.

아이즈원은 케이블TV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으로, 장원영, 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됐다.

아이즈원은 이날 저녁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