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 '연애플레이리스트'로 전하는 나의 사랑, 설렘과 달달함 담은 'OST'
웹드 '연애플레이리스트'로 전하는 나의 사랑, 설렘과 달달함 담은 'OST'
  • 박지혜 기자
  • 승인 2018.10.2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글로벌스타 박지혜 기자, 기획 : 한재훈 에디터] 웹드라마가 1-20대에서 특히나 많은 인기를 끄는 요즘, 연애플레이리스트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는 웹드라마를 찾기 힘들다.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는 대학생들의 솔직한 연애담을 그려낸 캠퍼스 청춘 로맨스물로 글로벌 통합 조회수 3.5억 뷰(view)를 돌파했으며 지난 9월, 1년 만에 시즌3로 돌아왔다. 지난 27일 시즌3이 종영하기도 한 연애플레이리스트의 OST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사랑과 설렘이 가득한 노래의 분위기를 듣고 싶다면 연플리 OST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 김민석 '너에게'

 

‘연플리 시즌3’의 두 번째 OST인 김민석의 ‘너에게’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소중함과 그리움을 느끼고 다시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너무 가까워져 마냥 좋을 땐 몰랐던 나의 마음들” “이제야 알 것만 같은 내 마음속 너를 향한 그리움”이라며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면서도 “다시 우리가 될 수 있다면” “내가 가장 사랑하는 너에게 용기 내어 다가갈게”라며 다시 한번 고백을 다짐하는 듯한 감성적인 가사가 고막을 울린다. 멜로망스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던 김민석이 직접 작사했으며, 처음으로 멜로망스 김민석이 아닌 김민석이라는 이름으로 노래를 발매해 뜻 깊은 노래다.

 

▶ 십센치(10cm) 'Perfect'

 

‘Perfect’는 내가 없어진 너는 이제야 완벽해졌지만 너가 없는 나는 마치 지옥 같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십센치 특유의 감성이 짙게 배어나면서도 갓 이별을 맞이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현실적인 가사로 드라마 몰입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어제는 아름답고 오늘은 지옥 같아', '내가 널 괴롭혔지 나 땜에 짜증 났지? 내 주제를 알았을 때쯤 영화는 끝났네', '내가 없는 너는 이제야 모든 게 다 완벽해 내가 눈치가 빨랐다면 좀 나았을 텐데' 등 놓쳐버린 사랑을 향한 절절한 내용의 가사가 이별 감성을 느끼게 해 준다.

 

▶ 폴킴(Paul Kim) '있잖아'

 

‘있잖아’는 극중 한재인(이유진)을 일편단심 사랑하는 연하남 강윤(박정우)의 고백을 담은 노래다. “두드리고 계속 두드렸던 너를 왜 몰랐을까” “널 보던 내 눈도 널 떠올리면 웃고 있던 내 입술도 사랑이더라”와 같은 가사가 돋보인다. 정승환의 ‘너였다면’을 작곡한 작곡팀 1601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드라마 속에서 일편단심 재인 앓이를 하며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하남 윤의 솔직한 고백을 담은 테마송으로, 솔직하면서도 풋풋한 고백을 담은 가사가 리스너들의 설렘을 자극하는 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