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연습생 집중조명|쌈무 요정, 울림 ‘김채원’
‘프로듀스48’ 연습생 집중조명|쌈무 요정, 울림 ‘김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루나글로벌스타 김준모 기자] 루나글로벌스타는 831<프로듀스48>의 최종 데뷔조 결정에 맞춰 생방송에 진출한 20명의 연습생들을 집중 조명하는 기획을 준비했습니다. 그 두 번째 주인공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김채원 연습생입니다.

 

포지션 평가 당시 <다시 만난 세계> 조는 막강한 조였다. 고토 모에, 치바 에리이, 야부키 나코, 허윤진의 상위권 연습생들로 구성되어 있었고 특히 허윤진은 그룹 배틀에서 센터로 활약하며 데뷔조까지 순위를 올렸다. 센터를 맞은 허윤진, 그룹 배틀 때 전체 1등을 차지한 나코가 포지션 평가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1위를 차지한 연습생은 리더를 맡았던 김채원이었다.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 사랑스러운 눈망울과 고운 음색

 

김채원은 보컬 쪽에서 확 눈에 띄는 고음을 선보이는 연습생은 아니다. 하지만 고운 음색을 지니고 있다. 발라드풍으로 편곡된 <다시 만난 세계> 무대에서 김채원의 보컬 능력은 돋보였고 조 1, 전체 3위를 기록하며 2차 순위발표식에서 13계단 오른 15위에 안착하였다. 김채원은 기회가 오면 끼를 부릴 줄 아는 연습생이지만 막상 서바이벌 경연에서 장점이라 할 수 있는 활발한 성격은 아니다.

 

하지만 무대 위에만 오르면 본인의 진가를 보여준다. 그룹 배틀 당시 김도아 연습생과 함께한 투 샷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건 물론 경연에서도 조 내 2, 전체 17위를 기록하며 선전하였다. 포지션 평가 때는 음색도 음색이지만 사슴 같은 눈망울이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도 화제를 보았다. 조 내 1위와 전체 3위를 기록하며 상승세에 합류하였다. 울림 연습생 특유의 탄탄한 보컬과 댄스 실력으로 좋은 기본기를 갖춘 건 물론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6위에 뽑힐 만큼 미모도 뛰어난 연습생이다.

 

# 첫 센터, 쌈무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다

 

생방송 진출을 앞둔 콘셉트 평가에서 김채원은 첫 센터를 차지하게 된다. <너에게 닿기를>이라는 노래가 센터보다는 메인 보컬이 중요한 노래라는 점에서 방송은 조유리-나고은의 메인 보컬 경쟁을 중심으로 편집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김채원은 첫 센터를 차지했음에도 불구 방송 분량을 확보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본인이 돋보였던 경연에서 다시 한 번 진가를 보여주었다.

 

분홍색 의상 사이에서 센터라 혼자 연두색 의상을 입고 나온 김채원은 빛나는 미모로 쌈무 요정(옷 색깔이 쌈무 색이라)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비록 3차 순위발표식에서 4계단 떨어진 19위에 위치하며 불안감을 조성했지만 3차 순위발표식 순위가 경연이 끝난 뒤 바로 마감된 순위라는 점에서 쌈무 요정으로 상승세를 탄 지금 더 높은 순위 상승이 예상된다.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프로듀스48' 김채원 / Ⓒ엠넷

 

* 상승세의 김채원, 데뷔조 안착에 성공할까

 

김채원은 고운 음색을 지닌 안정된 보컬과 준수한 댄스 실력, 사슴 같은 눈망울이 인상적인 비주얼의 밸런스형으로 주목받고 있다. 뭐 하나 부족한 게 없는 게 김채원의 장점이다. 다만 이런 장점이 이번 <프로듀스48>에서 데뷔조에 들어가는 장점이 될지는 의문이다. 김채원은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지만 처음부터 순위가 좋았던 연습생이다. 하지만 분량 문제로 순위가 떨어지고 경연으로 다시 올리고 하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밸런스형의 장점은 떨어지는 게 없는 멤버라는 점에서 모든 역할을 잘 소화할 수 있지만 동시에 특출 난 장점이 없어 시청자들에게 캐릭터를 각인시키기 힘든 단점이 있다. 쌈무 요정이라는 캐릭터 역시 눈에 띄는 옷 색깔을 통해 만들어진 캐릭터인 만큼 개성이 적다. 여기에 순위가 더 높은 밸런스형인 같은 소속사 권은비나 최예나, 이채연보다 딱히 장점이라 할 만한 부분이 없다. 다만 비주얼 멤버가 많이 떨어졌다는 점, 콘셉트 평가에서 센터를 맡았다는 점은 확실한 상승 요인이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