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에게 한걸음 다가가 고민해결!
위기 청소년에게 한걸음 다가가 고민해결!
  • 임현욱 기자
  • 승인 2017.07.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터’ 개소로 신월지역 위기 청소년의 전문가 상담 용이

▲ 양천구

[루나글로벌스타] 양천구가 오는 12일 신월지역 청소년의 원활한 고민상담을 위해 ‘나눔터‘라는 이름으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신월지소(양천구 가로공원 86, 신월청소년문화센터 2층)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나눔터‘는 ‘이야기와 고민을 함께 나누는 방’이라는 의미다.

그동안 ‘양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목동청소년수련관내에 위치하고 있어 신월지역 청소년은 접근이 어려웠다. 그래서 전문가가 학교나 인근 카페를 찾아가 상담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월3동 신월청소년문화센터의 일부를 아늑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월지소를 개소했다. 신월청소년문화센터에 설치됐던 양천구교육복지센터가 신원어울림센터로 이전함으로써 생긴 유휴공간(약22㎡)을 청소년 상담공간으로 활용한 것이다.

상담은 매주 수,목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가능하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양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전문 상담사가 신월지소로 찾아가서 상담을 진행한다. 위기청소년의 심리상담, 심리검사, 정서적지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월지소를 직접방문하거나 전화(☎2646-8341)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김병길 여성가족과장은 “사회 양극화, 학교생활부적응 등으로 위기청소년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월지역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추가로 설치해 상담이 필요한 신월지역 청소년의 접근성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위기 청소년에게 적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